본문 바로가기
리빙

꿀잠 보장! 편안한 수면을 위한 필수 아이템 TOP 5

by iamgreen85 2024. 7.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매드를 꿈꾸는 기획자 그린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는 편안한 잠자리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했습니다. 짧은 수면 시간과 늘 꿈을 꾸는 습관 때문에, 단시간 잠을 자더라도 최대한 깊게 잠드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빠르게 잠에 들고, 한 번 잠이 들면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통해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제게는 필수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편안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드는 데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수면 용품과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템과 편안한 수면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에이스침대 ACE TIME

 

1. 침대 매트리스 : 에이스침대 ACE TIME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ACE TIME으로 가격은 슈퍼싱글 사이즈 기준 60~8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AT (에이스타임,Ace Time)은 상단면은 레귤러타입, 하단은 하드타입으로 되어 있는데 저는 약간 하드한 타입의 매트리스를 좋아해 하단을 위쪽으로 오도록 해두었습니다.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씩 뒤집어서 사용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투 매트리스 타입의 경우 매트리스 전용 파워 스프링과 파운데이션 전용 파워 서포트 스프링이 2중으로 받쳐주어 몸의 무게를 완벽하게 분산시켜주므로 편안함의 수준이 2배로 향상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설계는 매트리스의 수명과도 연관이 있는데, 일반적인 매트리스의 수명과 비교했을 때 약 1.5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무인양품 오가닉 코튼 침구세트

 

2. 침구 : 무인양품 오가닉 코튼 침구 세트

 

처음 이 침구세트를 접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합리적인 가격이었습니다. 보통 오가닉 제품이라고 하면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데, 무인양품은 그렇지 않은 부분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이불 커버, 베개 커버, 베개 속통, 침대 패드 이렇게 4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냉감 소재 패드를 구입해서 깔았는데, 시원함이 느껴지는 소재이면서 부드러운 감촉이 더해져 침대에 누울 때마다 기분이 참 좋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몸에서 나오는 열기를 어느 정도 잡아주어서인지 방 온도가 28도까지 올라가도 에어컨 없이 선풍기만 틀어놓고 자도 무리가 없더라구요.

다시 오가닉 코튼 소재 이야기로 돌아가서,

순수 오가닉 코튼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피부에 닿는 느낌이 아주 부드럽고 편안했습니다. 오가닉 제품은 일반적으로 환경에도 좋고, 피부에도 자극이 덜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더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제가 가장 좋아했던 점은 사각거리는 터치감이었습니다. 침구를 덮었을 때 들리는 그 사각사각 소리가 정말 좋았습니다. 뭔가 더 깨끗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면서도, 감각적으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덕분에 잠자리가 한층 더 쾌적해졌습니다.

무인양품의 오가닉 침구세트는 정말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합리적인 가격, 좋은 소재, 그리고 사각거리는 터치감까지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만족감은 가격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세탁 후에도 변형이 적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지, 화이트, 그레이 등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침실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며, 건강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최적의 선택입니다.

 


 

일광전구 스노우맨

3. 조명 : 일광전구 스노우맨

 

스노우맨은 제가 구입한 일광전구의 첫번째 제품입니다.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처음엔 구입을 망설이긴 했지만 지금은 제 침실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화이트,피치,버터 3가지 색상이 있는데 저는 따뜻한 느낌이 좋아 버터색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눈사람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에 잘 어울립니다. 현대적인 공간, 클래식한 공간, 아기자기한 공간 등 어느 곳에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포인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합니다.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은은한 빛을 발산해서 책을 읽거나 휴식을 취할 때 좋은데요. 부드럽고 은은한 빛 덕분에 공간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찾아보니 예전에 판매되던 제품은 옵션에서 2만원을 추가해서 디머스위치(끄고 키는 방식이 아닌 돌려서 조명세기를 조절하는 방법)로 변경을 하는것 같았는데, 지금 판매되는 제품은 기본옵션에 조명밝기를 조절하는 장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루이스폴센이나 아르떼미떼 와 같은 선택지도 있었지만, 일광전구에서 예쁘고 귀여운 조명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이제는 더이상 찾아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록시땅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100ml

 

4. 필로우 미스트 : 록시땅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록시땅의 필로우 스프레이는 라벤더와 베르가못 같은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편안한 향기로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마음을 진정시켜줍니다.

저는 보통 샤워를 하고 바로 자기 때문에 샤워를 하러 가기 전에 베개에 몇 번 뿌려주는데요.

약 30cm 정도의 거리를 두고 3~4번 정도 골고루 분사해 줍니다.

이 스프레이는 인공 향료나 화학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릴랙싱 스프레이는 베개 위에 뿌려주면 5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아로마 향이 낮 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어주고, 심신을 안정시켜 릴랙싱 효과를 선사합니다.

처음에는 Petitgrain의 상쾌한 향이 느껴지고, 이어서 Orange의 달콤한 향이 나며, 마지막으로 Rose의 은은한 향으로 마무리됩니다. 


프로젝트슬립 양면안대 암막 수면 아이마스크 리버시블

 

5. 수면안대: 프로젝트슬립 아이마스크 리버시블

 

수면안대가 깊은 잠을 자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그동안 해외 출장을 다니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수면안대는 빛을 완전히 차단해 숙면을 도와주는데요. 호텔 방이나 비행기 안에서 빛 때문에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수면안대를 사용하면서부터는 나름 숙면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면안대는 외부 자극을 줄여주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면안대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되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프로젝트슬립이라는 브랜드 제품인데, 사이즈는 스몰과 라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눈만 가리는 형태의 사이즈가 스몰이고, 제가 사용하는 라지 사이즈는 성인 여성 기준으로 얼굴을 반 정도 덮는 사이즈인데, 어떤분들은 답답하다고도 하지만 빛 차단이 완벽하게 되니 저는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특이하게 양면을 다 사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상세 페이지에는 눈이 붓거나 충혈 된날은 쿨링감이 있는 소재 부분이 눈 쪽으로 오게 착용하고, 눈이 피곤하거나 건조한 날은 극세사 부분이 눈으로 오게 착용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저는 대부분 쿨링 원단이 눈 쪽으로 오도록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 수면안대를 구입하기 전에는 무인양품의 안대를 사용했는데, 끈 조절이 안되는 제품이라 가끔 흘러내려 불편했는데프로젝트슬립 제품은 조절 가능한 스트랩으로 얼굴형에 맞게 착용이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반응형